가정전문학사(2년제) 식공간연출 전공

· 식공간연출자
  인간의 삶과 식공간의 기능에 맞게 이상적으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여 식공간의 특성을 살려 그 안에 생명력을 불어넣는 공간 연출 디자인을 하며, 특히 구체적인 식공간 데코레이션에 대한 개념을 익혀 새로운 공간적 표현 활동을 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 푸드 컨설팅
  식품취급 유통업체 등에서 소비자 지향의 식제품의 정보와 이미지 구축을 통해 매출 시킬 수 있는 컨설팅을 한다.

· TV요리 진행자
  유명 연예인으로 구성되어 있는 TV 요리 진행자는 요리 게스트와 또는 혼자 요리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전문인입니다. 최근에는 여기에 대한 전문지식과 엔터테인먼트적인 요소를 모두 만족시키는 전문진행자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 푸드저널리스트
  음식에 관한 기사를 집필하고, 레시피 소개, 국내/외의 식문화를 리포트화하는 일들을 한다. 과거, 현재, 미래의 역사적 식문화의 고찰과 미학적 표현이 어우러진 자신의 음식철학이 글로써 표현하는 매력적인 지성파 직업이라 할 수있다.

· 음식전시기획자
  외부로부터 음식(푸드)의뢰를 받아 컨셉에 맞는 그릇과 소품을 이용하여 디스플레이와 테이블 연출을 하고, 새로운 음식아이템을 개발하여 전시를 기획하기도 하고, 기존의 음식전시회를 운영·관리하는 일을 맡기도 합니다.

· CF푸드스타일리스트
  광고에서 등장하는 음식에 대하여 모든 것을 담당하며 식재료, 요리, 각종 소품 등을 이용하여 감각 있는 사진,영상 자료의 기획의도에 맞게 스타일링한다.

· 메뉴개발 개발자
  새로운 상품을 만들고 입맛에 맞는 상품을 만들어 내는 역할을 한다. 잡지나 요리프로그램의 기획 컨셉에 맞는 메뉴개발을 하거나 상품패키지 작업에 참여하기도 한다.

· 레스토랑 프로듀서
  경영컨설팅의 차원이 아닌 실무적 컨설팅 작업을 하는 사람으로 메뉴기획 및 개발, 입지 선정, 인테리어 컨셉 개발, 마케팅 툴 개발 등 외식사업의 창업으로부터 매출 증대까지 외식 사업의 전반적인 운영과 직결된 컨설팅이 주 업무입니다.

전공필수 (학위과정)
디자인론, 양식조리실습Ⅰ, 음식문화의이해, 테이블코디네이트실습Ⅰ, 푸드스타일링기초실습, 한식조리실습Ⅰ
전공선택 (학위과정)
식음료개론, 식품및조리원리, 영양학, 외식산업론, 일식조리실습Ⅰ, 중식조리실습Ⅰ
전공심화 (비학위)
사조의 이해, 테마별 테이블코디네이트, 플라워실습
일반선택 (학위과정)
식품학, 양식조리실습Ⅱ, 일식조리실습Ⅱ, 제과제빵실습Ⅰ, 중식조리실습Ⅱ, 한식조리실습Ⅱ, 한식조리실습Ⅲ, 에스프레소추출실습, 라떼아트실습, 카페메뉴, 칵테일실습Ⅰ
※ (2017) : 2017년 개설예정 과목임

푸드코디네이터, 푸드스타일리스트, (플로리스트)-한국플로리스트협회, 파티플래너-한국파티문화협회, 조주기능사-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 컨벤션기획사-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 조리기능사-산업기사(한식/양식/중식/일식/복어)-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 컬러리스트-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 화훼장식기능사-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 웨딩플래너-한국웨딩플래너협회(민간)

빠른상담 신청은 처음 방문한 수험생의 편의를 위하여 전문상담원이 전공별 진로선택을 도와드리는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