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의 특징을 한마디로 이야기 하면 무엇인가요?
A 전문학교의 장점을 극대화 시키고 단점은 최소화 시켰다고 보시면 됩니다. 현장맞춤형 교육을 진행하고 잇는 교육혁신학교라고 보시면 됩니다. 학생은 본인의 꿈과 미래를 위해 이론과 실습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학사행정 모든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습니다. 전공의 정원 또한 무분별하게 많이 선별하는 것이 아니라 실습수업에 무리가 없는 소수정예의 정원을 선발하고 있습니다.
Q 졸업후 취업은 어떻게 되나요?
A 취업은 100%라는 숫자에 연연하지 않고 양질의 취업처로 진출 하는 것을 목표로하고 있습니다. 전문학교들의 취약점인 전공과 상관없는 취업처, 취업처의 질 저하로 이어지는 부실의 끈을 끊고 산학협력업체, 교수진들의 추천, 공채로서의 입사, 등으로 최고의 인재양성을 목표로 하여 취업추천을 하게 됩니다.
Q 서울연희만의 독특한 커리큘럼이 있나요?
A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의 커리큘럼은 매년 바뀐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현업에서의 스킬과 경험은 매년 바뀝니다. 이러한 사회적 환경변화에 맞춰 학교의 커리큘럼과 장비 등의 변화가 필수적입니다. 이는 대학의 커리큘럼이나 강의가 20년동안 변화가 없는 것과는 대조적입니다. 이러한 탄력적 커리큘럼과 반복 숙달되는 기술연마는 서울연희의 학생은 세계의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해결책을 제시해주고 있습니다.
Q 입학하기전에 준비해야 할것들이 있나요?
A 호텔경영, 요리, 제과제빵, 소믈리에, 바리스타등은 실습이 꼭 필요한 학과들입니다. 제대로 된 학원을 다니면 좋겠지만 잘못된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입학 전 실습보다는 이론적인 부분 개론적인 부분을 예습하고 오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것이며, 별도로 학원을 다니시는 것은 추천해드리지 않고 있습니다.
Q 입학하려면 어떤 과정을 거쳐야하고 졸업 후에는 어떠한 특징이 있나요?
A 입학자격은 고등학교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합니다. 수능 및 내신성적 없이 적성, 면접으로만 선발을 하고 있습니다. 이는 성적보다는 학생의 적성과 소질부분을 입학전형에 많이 부여하며, 장점을 최대한 극대화 시켜 인재양성을 하기 위함입니다. 졸업 후에는 학점, 평점, 실습점수, 그 밖의 교수들의 인성, 다면 평가 등의 객관적 자료에 의거하여 양질의 취업서비스가 이뤄집니다. 디테일한 학생상담으로 편입 및 진학, 유학, 취업 등의 여러 단계를 구분하여 철저한 상담이 이뤄집니다. 이러한 맞춤형 상담과 진로 등은 교수와 진로 매니저에 의해 관리되어집니다.
Q 수시에 합격하면 수능시험을 안봐도 무관한가요?
A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는 100% 면접만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기 때문에 수시에 합격 후 수능시험에 응시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또한 수능성적과 내신점수를 신입생 선발에 반영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