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전문학사(2년제) 관광식음료 전공

· 이벤트 파티플래너
  각종연회,이벤트를 기획 실행하는 업무를 관장한다.

· 레스토랑 프로듀서   경영컨설팅의 차원이 아닌 실무적 컨설팅 작업을 하는 사람으로 메뉴기획 및 개발, 입지 선정, 인테리어 컨셉 개발, 마케팅 툴 개발 등 외식사업의 창업으로부터 매출 증대까지 외식 사업의 전반적인 운영과 직결된 컨설팅이 주 업무입니다.

· 푸드 스타일리스트
  구매자와의 직접 커뮤니케이션하는 최후의 미디어가 되는 음식패키지 디자인은 눈에 잘띄고 호기심을 유발하여 음식을 먹어보지도 않고 패키지안에 들어있는 음식사진만으로도 구매욕구를 충족시켜야 하는 일을 패키지 스타일리스트의 업무이다.

· 홈쇼핑 호스트
  쇼핑호스트는 Home-shopping에서 제공되는 수천가지의 상품을 친근하면서도 전문적으로 설명하고 시연해 내는 사람이다. 그들은 상품정보와 상품의 각 기능을 무리없이 설명하면서 고객들로 하여금 상품구입에 대한 의사결정을 내리게끔 인도하는 것이다.

· 푸드저널리스트
  음식에 관한 기사를 집필하고, 레시피 소개, 국내/외의 식문화를 리포트화하는 일들을 한다. 과거, 현재, 미래의 역사적 식문화의 고찰과 미학적 표현이 어우러진 자신의 음식철학이 글로써 표현하는 매력적인 지성파 직업이라 할 수있다.

· TV요리 진행자
  유명 연예인으로 구성되어 있는 TV 요리 진행자는 요리 게스트와 또는 혼자 요리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전문인입니다. 최근에는 여기에 대한 전문지식과 엔터테인먼트적인 요소를 모두 만족시키는 전문진행자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 식공간연출자
  인간의 삶과 식공간의 기능에 맞게 이상적으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여 식공간의 특성을 살려 그 안에 생명력을 불어넣는 공간 연출 디자인을 하며, 특히 구체적인 식공간 데코레이션에 대한 개념을 익혀 새로운 공간적 표현 활동을 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 푸드 컨설팅
  식품취급 유통업체 등에서 소비자 지향의 식제품의 정보와 이미지 구축을 통해 매출 시킬 수 있는 컨설팅을 한다.

전공필수 (학위과정)
관광마케팅, 관광서비스론, 관광서비스실무영어, 관광영어Ⅰ, 관광일본어Ⅰ, 기초일어, 레스토랑영어회화, 레스토랑운영실습
전공선택 (학위과정)
음료서비스실습, 커피배전실습, 카페메뉴, 칵테일실습Ⅰ, 칵테일실습Ⅱ, 칵테일플레어실습, 와인실무와서비스, 와인테스팅, 외식산업창업및경영, 외식원가관리, 전산응용관광실무, 조리와와인, 라떼아트실습, 메뉴관리론, 서비스매너, 에스프레소추출실습
전공심화 (비학위)
전공심화과정은 LMS 개별공지
일반선택 (학위과정)
세계음식문화, 식당경영론, 식음료개론, 와인학개론, 주장관리, 커피학개론, 컨벤션·연회기획, 테이블코디네이트실습Ⅰ, 호텔케이터링, 레스토랑메뉴디자인
※ (2017) : 2017년 개설예정 과목임

FLEX-대한상공회의소, 관광통역안내사/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호텔경영사/국내여행안내사/호텔관리사/호텔서비스사-한국산업인력공단

빠른상담 신청은 처음 방문한 수험생의 편의를 위하여 전문상담원이 전공별 진로선택을 도와드리는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