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라톤 하듯이 천천히 나아가자!

호텔제과제빵전공 박천강

생생한 취업후기스토리 JW메리어트호텔 취업 호텔제과제빵학과 박천강 졸업생1

현재 취업처는 어디인가요? 그곳에서 어떤 업무를 담당하고 있나요?

현재 반포에 있는 JW Marriott Seoul에서 pasty 파트 kitchen helper로 근무하고 있으며 주된 업무는 각 outlet 업장에 A La Carte 디저트를 준비해주며 Delicatessen에서 판매될 whole cake와 piece cake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학교에서 취업에 가장 도움이 된 점은?

실습시간이나 방과 후 에도 취약한 부분에 대해서 연습을 할 수가 있었고 그로 인해 취업을 했을 때 긴장하지 않고 실수를 안 할 수가 있었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은 학교생활의 추억은?

1학년일 때 했었던 연희의 밤이 제일 기억에 남습니다. 지금은 그때 더 맛있는 디저트를 준비할걸, 그때 더 시간을 들이고 연습을 해서 더 멋지게 플레이팅을 해볼 걸 하며 추억을 가지고 있습니다.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에 입학한 이유?

실습위주의 그리고 학생을 위한 곳이라는 생각에 입학을 하게 되었습니다.

다시 학교에 입학한다면 하고 싶은 것은?

그동안 궁금했던 것들에 대한 실험도 해보고 팀을 만들어 더 많은 분야로 더 많은 연습을 해서 국내 여러 대회에도 나가보고 나아가 국가대표에도 도전해 보고 싶습니다.

후배들에게 조언 한마디

처음 제과제빵을 시작할 때 여러분들처럼 학교에서 배우고 취업을 한 게 아니었습니다. 저는 22살에 아무것도 준비되지 않고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로 제과점에 찾아가 이력서를 내고 사장님을 뵙고 싶다고 하여 면접을 보고 개인제과점에 취직하여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남들보다 늦은 나이에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로 시작했다고 생각하여 초조하고 급하게 앞으로만 나아가려고 했었습니다.
그때 사장님께서 제 모습을 보시며 “너 이 직업으로 끝까지 가려는 거 아니냐? 그렇다면 지금처럼 조급해하지 말고 초조해 하지도 말고 천천히 준비하고 공부해라! 그렇게 급하게 달려가다 금방 지치고 싫증 나버리면 아무 소용이 없는 거다. 마라톤 하듯이 천천히 그렇지만 부지런하게 앞으로 나아가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저도 후배들에게 부탁드리겠습니다. 취업에 대해서 실력에 대해서 걱정하고 스트레스받지 마시고 꾸준히 성실하게 연습하고 실력을 갈고닦으시며 준비하시면 원하시는 목표를 꼭 이루실 수 있을 겁니다. 저 역시 지금도 아직 한참 모자란 실력이라 열심히 준비하고 배우고 있습니다. 성실하게 부지런하게 잊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본인의 최종 목표는 무엇인가요?

저의 최종목표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아직도 배울 게 많이 있고 아직도 하고 싶은 것들이 너무 많다 보니 쉽게 정할 수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한 가지 확실한건 제가 너무도 사랑하는 밀가루를 손에서 놓지는 않을 것입니다.

교수님께 한 말씀 드린다면

앞으로도 더욱 많은 후배양성과 교육을 통해서 후배들이 학교에 다니는 2년 동안 더욱 많은 경험과 여러 가지 기회를 잡을 수 있게 도와주시고 힘써주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