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를 정말 기초부터 제대로 배워보고 싶어서 입학했어요.

호텔조리전공 박성규

생생한 취업후기스토리 Global Rich 해외취업성공 호텔조리학과 박성규 졸업생1

현재 취업처는 어디인가요? 그곳에서 어떤 업무를 담당하고 있나요?

중국 우한(호북성의 성도)에 있는 Global Rich 회사의 서래갈매기 소속으로 한식 쿠킹 클래스 강사 겸 서래갈매기 주방관리 직무를 맡고 있습니다.

학교에서 취업에 가장 도움이 된 점은?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에서 요리를 처음 접했지만 1학년 1학기 때 처음 실습수업을 하면서 칼 잡는 법부터 시작해서 기초를 잘 배워서 이렇게 성장할 수 있었던 거 같습니다. 그리고 학교의 호텔 실습 프로그램을 통해 2개월간의 실습이었지만 현장실무 지식과 경험, 인맥을 넓힐 기회가 되었고 대회반 또한 저의 요리 실력을 향상할 수 있는 기회여서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제가 원하는 취업처를 학교에서 잘 소개해준 것이 가장 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가장 기억에 남은 학교생활의 추억은?

아무래도 대회반 준비할 때가 가장 기억에 남는 추억인 거 같습니다. 또한 대회에 참가하면서 폭넓은 시각과 눈높이가 업그레이드 된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에 입학한 이유?

요리를 정말 기초부터 제대로 배워보고 싶어서 입학했습니다.

다시 학교에 입학한다면 하고 싶은 것은?

학교 커리큘럼이 가능하다면 한식을 깊이 배우고 싶습니다. 한식의 역사와 용어, 집밥 메뉴, 길거리 메뉴, 인기 한식 메뉴 등 자격증 메뉴에 그치지 않고 더 다양하게 배우거나 스스로 공부하고 싶습니다. 또 영어 공부도 할 것입니다.

후배들에게 조언 한마디

여러분들 중에 창업하시거나 개인 레스토랑 취업을 생각하는 분들도 많이 있으실 겁니다. 미약하나마 제 경험에 비추어 말씀드리자면 호텔이나 해외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꼭 영어 공부를 열심히 해놓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그 이유는 여러분들도 이미 잘 알 거라고 생각됩니다. 기회는 준비된 자만이 잡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준비되지 않은 자에게도 기회는 옵니다. 하지만 이런 사람은 기회를 눈앞에 두고 망설이거나 능력이 부족해서 또는 기회를 알아보지 못해서 놓치기 쉽습니다. 여러분들이 각자 목표 하에 열심히 준비를 하시다 보면 언젠가 좋은 기회를 잡아 꼭 성공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본인의 최종 목표는 무엇인가요?

제가 현재 살고 있는 이 곳 중국에서 한식 가게를 창업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교수님께 한 말씀 드린다면

항상 학생들 말에 귀 기울여 주시고 고민 상담도 잘 해주시는 이유나 교수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도 학생들을 사랑으로 잘 보살펴 주시고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에 오래오래 남으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