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실습수업과 커피 관련 자격증 취득이 취업성공의 밑거름!

관광식음료전공 최승진

생생한 취업후기 이디야커피랩 커피바리스타학과 최승진졸업생1

현재 취업처는 어디인가요? 그곳에서 어떤 업무를 담당하고 있나요?

이디야 커피 랩에서 바리스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학교에서 취업에 가장 도움이 된 점은?

다양한 커피 대회에 출전하면서 취업 시 경력을 인정받았고, 학교의 다양한 실습수업과 커피 관련 자격증 취득이 현재의 좋은 결과에 많은 밑거름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가장 기억에 남은 학교생활의 추억은?

동기들과 교수님과 함께 대회 준비를 위해 밤늦게까지 연습하고 또 연습하는 열정적인 그때, 그리고 대회에 출전하면서 좋은 경험과 추억을 남길 수 있었던 부분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에 입학한 이유?

커피를 포함하여 식음료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 집중해서 배우고 싶어서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다시 학교에 입학한다면 하고 싶은 것은?

커피공부는 끝이 없는 것 같습니다. 재학생 시절로 돌아간다면 조금 더 집중하고 열정적으로 커피에 대해 공부하고, 국내외 커피 대회와 자격증도 다양하게 공부할거 같습니다.

후배들에게 조언 한마디

커피는 게으른 사람보다는 부지런하고 성실한 사람에게 좋은 결과를 보여준다고 생각합니다. 약간의 시간차이로 커피의 맛도 향도 달라지는 것처럼, 항상 게을러지지 말고 교수님 말씀 잘 듣고 잘 따라갔으면 합니다.

본인의 최종 목표는 무엇인가요?

기회가 되면서 일을 하면서도 좀 더 공부해서 국가대표선발전에서 챔피언을 해보고 싶습니다. 또한, 챔피언이 된다면 후배들에게 그 노하우와 지식을 전달할 수 있는 사람이 되는 것이 최종목표입니다.

교수님께 한 말씀 드린다면

교수님 덕분에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를 졸업하고 나서도 대회에 대한 종은 성적과 좋은 직장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