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전문학사(2년제) 호텔조리 전공 / 가정학사(4년제) 식품조리학 전공

· 호텔조리사
  재료의 선정과 구매의 관리 및 감독, 조리가구 및 식기의 관리, 고객의 주문에 의한 음식의 조리호텔 조리사는 담당하는 음식에 따라 한식, 양식, 중식, 일식 조리사로 나누어진다.

· 식품연구원
  식품과 관련되는 분야의 공공적, 산업적, 과학적 가치를 지닌 연구개발업무를 종합적으로 수행합니다.

· 푸드저널리스트
  음식에 관한 기사를 집필하고, 레시피 소개, 국내/외의 식문화를 리포트화하는 일들을 한다. 과거, 현재, 미래의 역사적 식문화의 고찰과 미학적 표현이 어우러진 자신의 음식철학이 글로써 표현하는 매력적인 지성파 직업이라 할 수있다.

· 메뉴개발 개발자
  새로운 상품을 만들고 입맛에 맞는 상품을 만들어 내는 역할을 한다. 잡지나 요리프로그램의 기획 컨셉에 맞는 메뉴개발을 하거나 상품패키지 작업에 참여하기도 한다.

· 푸드 컨설팅
  식품취급 유통업체 등에서 소비자 식제품의 정보와 이미지 구축을 통해 매출 시킬 수 있는 컨설팅을 한다.

· TV요리 진행자
  유명 연예인으로 구성되어 있는 TV 요리 진행자는 요리 게스트와 또는 혼자 요리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전문인입니다. 최근에는 여기에 대한 전문지식과 엔터테인먼트적인 요소를 모두 만족시키는 전문진행자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 음식감독
  식재료, 요리, 소품, 식문화에 대한 지식을 활용하여 촬영 컨셉에 맞추어 사진,영상을 직접 촬영 하거나 컨설팅한다.

전공필수 (학위과정)
메뉴관리론, 영양학, 조리과학, 조리이론, 주방설비론, 외식산업창업및경영, 양식조리실습Ⅰ, 한식조리실습Ⅰ
전공선택 (학위과정)
일식조리실습Ⅰ(2017), 일식조리실습Ⅱ, 양식조리실습Ⅱ, 제과제빵실습Ⅰ, 중식조리실습Ⅰ(2017), 중식조리실습Ⅱ, 한식조리실습Ⅱ, 한식조리실습Ⅲ, 식당경영론, 식생활과건강, 식음료개론, 식품및조리원리, 식품위생법규, 식품위생학(2017), 식품재료학, 식품학, 호텔외식산업론
전공심화 (비학위)
기본조리실습, 고급일식실습(스시, 초밥, 가이세키)
일반선택 (학위과정)
제과실습Ⅰ, 제과실습Ⅱ, 제빵실습Ⅰ, 제빵실습Ⅱ, 에스프레소추출실습, 라떼아트실습, 카페메뉴, 칵테일실습Ⅰ
※ (2017) : 2017년 개설예정 과목임

조리기능사-산업기사(한식/양식/중식/일식/복어)-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 제과/제빵기능사-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 푸드스타일리스트-한국신공간학회, 조주기능사-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 화훼장식기능사-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

빠른상담 신청은 처음 방문한 수험생의 편의를 위하여 전문상담원이 전공별 진로선택을 도와드리는 서비스입니다.